가방 메고 바다

서포리 해수욕장

서포리 해수욕장2
서포리 해수욕장3
서포리 해수욕장1

덕적도의 대표라고 할 수 있는 서포리는 경사가 완만한 30만평의 넓은 백사장에 200년이 넘은 울창한 해송숲과 해당화가 한데 어우러진 천혜의 휴양지입니다. 해변 주변은 민박집을 비롯해 텐트촌, 족구장, 테니스장, 노래방, 자전거 대여점 등 위락시설이 다양해 ‘레포츠 천국’이라 해도 손색이 없습니다. 주변의 갯바위에서는 우럭과 놀래미가 낚시를 던지기만 하면 올라와 낚시와 해수욕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곳이입니다. 또한, 영화 ‘고양이 장례식’ 촬영지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서포리 소나무 산책로

덕적도-커플-서포리솔숲

2007년 3월 서포리해수욕장 뒤편에 ‘서포리 웰빙 산림욕 산책로’가 개장됐습니다. 주변의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몇 백 그루의 소나무 군락으로 이루어져 있는 곳으로 산림욕을 하면서 산책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서포리 오토캠핑장

덕적도

주소 : 인천 옹진군 덕적면 덕적남로587번길 28
서포리 해수욕장에서 방풍림을 지나 서포리 오토캠핑장이 위치해있는데 자동차 야영장으로 현재 옹진군에서 관리중입니다. 1일 최대수용인원은 200명이며 편의시설로 전기, 상하수도, 샤워시설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능동자갈마당

덕적도-커플-목섬

크고 작은 고운 자갈로 이루어진 해변으로 주변의 기암괴석과 서해 최대 규모의 갈대군락지와 함께 어우러져 낭만적인 풍경을 연출하며, 붉게 물들이는 낙조는 서해안의 해금강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능동자갈마당

#능동자갈마당

#갈대군락지

#갈대군락지

#기암괴석

#기암괴석


소재해변

해안가에 불뚝솟은 기암괴석 사이로 소나무가 자라고 있고 서해안 어느 곳에서도 볼 수 없는 바다색이 에메랄드처럼 아름답고 선명합니다. 갯바위 낚시를 즐길 수 있으며 바지락도 캘 수 있어 가족단위 휴양지로서 적합한 곳입니다.

밧지름 해수욕장

밧지름 해수욕장1

오염되지 않은 청록색의 바다입니다. 해변 뒤쪽으로 비조봉이 솟아 있고 앞으로는 끝없는 수평선이 펼쳐져 있어 절경을 이룹니다. 곱고 깨끗한 황금빛 모래사장과 수백년 된 적송 600그루, 해당화가 아름답게 어우러진 해변입니다.


이개해변

이개해변은 덕적도를 잘 아는 사람만 찾는, 잘 알려지지 않은 조용한 해변입니다. 해수욕보다는 갯바위 낚시와 바지락을 캐는 등 바다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바지락 체험 : 3,000원). 이개해변에서 옆으로 조금만 가면 목섬이라 불리는 곳이 있는데, 조용하고 한적해 갯바위 낚시를 즐기기에 좋은 곳입니다. 서포리, 밧지름 해수욕장은 워낙 유명한 곳이라 사람이 적은 한적한 해변을 찾는다면 추천할만한 장소입니다.


3.1운동 기념비

3.1운동 기념비

일제 치하에서 독립을 위해 싸우다 일제의 모진 고문으로 옥사하신 임용우 선생을 기리기 위해 건립한 기념비로 역사적인 의미가 있는 덕적도의 숨은 여행 명소입니다.


충혼탑

덕적도_충혼탑과_진리해변_기미삼일독립만세기념비

밧지름해변에서 진리해변으로 이동하는 길에 볼 수 있는 충혼탑은 덕적면 출신 6.25 참전 애국 청년들의 넋을 위로하고 그 위국충정과 호국정신을 기리기 위하여 건립한 탑입니다.